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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밸브, 불법 도박 문제로 소송당하다 / 스팀 도박 문제 수면 위로
    PC게임정보 2019. 5. 9. 12:39

    스팀 개발사인 밸브는 게임 내 아이템을 이용한 불법 온라인 도박으로 회사가 고의적으로 이익을 얻는다고 주장하는 소송을 당했습니다.

     

    불특정 손해, 밸브가 부당하게 획득한 모든 금전의 보상, 개발자가 이를 중단 및 폐기할 수 있는 방법을 요구하있습니다.

     

    이 소송은 아메리카 원주민인 퀸노트 부족에서 제기헀습니다.

     

    이들은 밸브의 본사가 위치한 워싱턴 주에서 카지노를 운영하며 스팀과 불공정하게 경쟁하고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스팀은 그들이 준수하는 카지노관련 법을 따를 필요가 없기 떄문입니다.

     

    특히 CS:GO 장식품은 온라인 도박의 담보로 이용이됩니다.

     

    이 불만 사항에는 밸브가 의도적으로 이러한 것을 제작했으며 CS:GO e스포츠의 성공이 이것에서 비롯되었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게다가 슬롯머신 같은 루트박스는 소송의 주요 쟁점입니다.

     

     

     

     

     

     

    - 스팀의 도박 문제 -

     

     

    Counter Strike 게임에서 장식품이나 스킨을 얻을 수 있게된건 6년전입니다.

     

    장식품이나 스킨은 6년전 플레이를 장려하고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Counter-Strike에 처음 나왔습니다.

     

    스킨을 사용하면 게임 내 해당 항목의 모양을 변경하여 플레이어가 경기에 영향을 끼치지않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지정할수있습니다. 

     

    특정 스킨을 얻을 기회는 무작위이기 떄문에. 이들중 일부는 희귀하기에 다른 스킨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내고있습니다.

     

     

     

    스팀에서는 이러한 항목이 플랫폼에 연결된 사용자 인벤토리에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장식품을 교환하거나 화폐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밸브는 이러한 거래를 15% 줄였습니다. 한 거래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쓸수있는지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지만 스팀도 API를 제공합니다.

     

    스시템에 대한 이 소프츠웨어 기반 엑세스 지점을 사용하면 타사 제품도 사용자 인벤토리에 엑세스할 수 있으므로 일반 시스템 외부에서 거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몇몇 개인들이 그들의 사이트에서 도박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기 시작했을때 상황은 더 악화되었습니다.

     

    스킨을 칩으로 사용하고 플레이어는 e스포츠 매치 결과에 하나 이상의 항목을 걸며 사이트 운영자는 이러한 항목을 사용자 인벤토리에서 제외합니다.

     

    내기에서 이기면 그들이 보고 추가 상금이 들어옵니다.

     

     

     

     

     

     

    -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 -

     

     

    블룸버그가 2015년 한해에만 23억 달러 규모로 추정하는등 이런 종류의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미성년자 도박에 대한 우려와 함께 이점이 규제 당국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2016년 워싱턴 주 도박위원회는 밸브사에게 도박과 관련된 목적으로 스킨을 거래하는것을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밸브는 회사의 어떠한 개입도 부인헀고 도박을 한게 들어난 스팀 계정은 폐쇠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몇몇 도박사이트들은 문을 닫았었습니다.

     

     

     

    개발업체도 거래를 더 어렵게 만드는 기능을 구현하려했지만 

     

    이 방법으로는 여러건의 소송에 포함시킬수는 없었습니다.

     

    밸브는 그이후로 일부 기능을 제거했지만 이 새로운 소송은 밸브입장에선 적당하지못할때에 일어나게됐습니다.

     

    이미 여론은 루트박스, 즉 실제 회폐를 대가로 플레이어들에게 무작위 장식품으로 보상을 주는 가상 스크래치 카드에 등을 돌렸습니다.

     

     

     

    밸브는 이러한 우려에 대응해야했고 따라서 밸브가 게임에 부여할 확률을 공개해야했습니다.

     

    일부국가에서는 심지어 상자의 거래를 완전히 무력화하기까지 헀습니다.

     

    이제 스킨 도박도 다시 주목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거래 기능이 없어지는가? -

     

     

    밸브는 스팀 거래 구성 요소에 대한 타사 API 엑세스에 대한 제거를 오랫동안 거부해 왔으며

     

    이는 정당한 용도에 해당된다고 밝혔습니다.

     

    게임 내 아이템이 이러한 방식으로 거래될 수 있는 한, 그 아이템들은 실제적인 가치를 가질것입니다.

     

    밸브가 자체 게임용 가상 상품 교환을 완전히 꺼도 문제는 스팀이라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다른 개발자의 게임으로 옮겨갈것이라는겁니다.

     

    사실, 이들 중 몇몇은 이미 자신들의 기능을 없애기 시작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이와 같은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경쟁적인 디지털 스토어들이 증가하고있으며

     

    이 새로운 소송에 비추어 볼 때 개발업체는 이 문제를 더 이상 버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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